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모체태아의학회

지난호보기

메뉴열기

15대 대한모체태아의학회 부회장님 인사말

15대 대한모체태아의학회 부회장님 인사말

김영주 회장님

대한모체태아의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산부인과의 진료환경 속에서도 오직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의료 현장을 지키며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994년 대한민국의 모체태아의학의 연구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외 학회 간의 유대 및 교류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임산부와 태아 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창립된 대한모체태아의학회는 다가오는 2024년에 30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지난 2월 19일 제14차 개원의 및 전공의를 위한 연수강좌와 4월 8일 제11회 전공의 및 전임의 교육강좌를 개최하여 회원들을 위한 학술교류와 교육의 자리를 마련하였고 6월 3일 개최된 제29차 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 석학들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최신지견과 많은 연구진들의 우수한 연구결과들이 발표되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또한 학회는 대한모체태아의학회 산하 여러 연구회를 통한 다기관 연구과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페링학술상에 이어 신진 연구자들을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젊은 의학자상을 신설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모체태아의학이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학회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우리들은 갈수록 어려운 의료환경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분만인프라의 붕괴와 전공의 지원율 감소라는 난제 속에서 분만현장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불가항력 의료사고의 부담을 낮춰달라는 산부인과의 호소에도 불구하고 최근 분만 중 산모가 입은 장애에 10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과 뇌성마비 신생아 사건으로 분만을 담당한 의사에게 12억원의 배상 판결이 내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대한모체태아의학회는 회원 여러분들께서 환자들을 진료하는데 필요한 업데이트된 정보들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책임과 회원들 간의 상호교류와 다각적인 연구지원 등 우리나라 모체태아의학의 발전을 위한 책무 뿐 아니라 진료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도 학회 차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by 대한모체태아의학회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양천구 안양천로 1071 이대목동병원 9층 산부인과 의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