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모체태아의학회


학회소개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모체태아의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15대 회장에 선임된 김영주입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소통의 장이 무너짐과 더불어 코로나 확진 산모들이 분만할 병원을 찾지 못해 구급차에서 출산하는 상황까지도 발생하고 있는 어려운 의료 현장에서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항상 애쓰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모체태아의학회는 매년 학술대회와 연수강좌, 그리고 교육강좌를 통해 국내 모체태아의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1994년에 처음으로 창설된 대한 모체태아의학회는 2024년에 3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저는 이번에 회장이 되면서 학회 산하에 있는 조산연구회, 임신성당뇨연구회 등 9개 연구회의 적극적인 연구 지원을 통하여 아시아권에서 모범이 되는 의학회로 자리 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발전된 성과를 실제 임상 적용을 위한 특허와 기술이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연구-산업화를 병행하는 모델을 구상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낙태법 폐지로 인하여 이슈가 된 낙태약에 대한 사용가이드 정립을 최우선 과제로 할 것이며, 심각한 저출산과 더불어 고위험 산모의 비중이 증가하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 회원님들이 안심하고 분만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위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체태아의학회의 젊은 신진 인력들의 연구를 활성화 하기 위하여 국제논문을 많이 작성하신 분께 드리는 가칭 모체의학상을 제정하여 중견교수님들의 페링학술상과 더불어 향후 모체의학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대한모체태아의학회는 의료현장에 계시는 회원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우리나라 모체태아의학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정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회원 여러분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09월
대한모체태아의학회 회장 김영주

TOP


대한모체태아의학회

Copyright by 대한모체태아의학회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양천구 안양천로 1071 이대목동병원 9층 산부인과 의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