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1995년 본 학회가 창립 된지 20년이 지났고 어느덧 깊은 전통과 역사를 가진 학회가 되었습니다.그동안 대한모체태아의학회를 지금처럼 발전된 모습으로 일구어주신 역대 회장님, 임원진 및 회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저희 학회에서는 회원, 전문의, 전임의,전공의 교육을 위한 연수강좌 교육강연, 연구회활동을 통한 다양한 기반연구활동 전개, 특히 올해에는 세부 연구회 활동을 통한 십수억원의 국가 연구비 수주를 이루었고,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해외 학술교류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본 학회가 더욱 발전하기 위하여 저는 회장으로 있는 동안 먼저 위의 활동들이 더욱 내실화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위하여 노력하고;환자•의사가 진료에 대한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모체태아의학 분야의 제도적 정책적 부문에 적극 참여하여 불합리 점을 개선하며; 정부기관, 각종의학단체와 유기적 협력을 통하여 저출산 등 국가적 문제 해결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여 학회 위상을 높이고 국가 보건의료에 일조해 보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저희 임원진의 노력과 함께 회원 여러분의 애정 어린 조언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저와 새로운 임원진은 대한모체태아의학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